NTT어드밴스테크놀로지 주식회사
NTT 어드밴스 테크놀로지 주식회사(이하:NTT-AT, 본사:Tokyo Japan)는, 물의 초기 접촉각이 150도 이상의 초발수 성능을 실현한 「초발수 재료 HIREC(하이렉) 시리즈」의 신제품 「HIREC 300-W」를 개발해, 오늘(2022.10.26)부터 판매를 개시합니다.
HIREC 300-W는 휘발성 유기화합물(VOC)을 거의 포함하지 않아서 친환경이며 인화점이 없기 때문에 수송이나 보관이 용이합니다. 특히 해외로의 운송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또, 물에 의한 희석이 가능하고 시너는 불필요합니다. 게다가 현재 제공 중인 「HIREC 100」과 동등한 셀프 클리닝 기능을 가지고 있어, 옥외에서도 약 3년간의 초발수 성능 유지·착빙설 방지를 실현합니다.
NTT-AT의 초발수 재료 HIREC는, 착빙?착설 방지, 낙설?낙빙 대책, 절연성 확보 등에 의해, 고객의 각종 설비 보전에 공헌합니다.
일반적인 불소 수지 코팅은 발수성의 장점을 나타내는 "물의 접촉각"이 100도 정도이지만, 초발수 재료 HIREC는 초기 접촉각이 150도 이상으로 매우 뛰어납니다. 그 때문에 초발수 재료 HIREC를 시공한 면은, 물을 튕겨서 젖지 않는 상태, 즉, 수막이 생기기 어려운 상태가 됩니다. 이에 따라 착수뿐만 아니라 착빙·착설 방지에도 효과를 발휘하고 안테나·레이더, 교량·철탑, 풍력발전, 철도 등 폭넓은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HIREC 100」은 속건성이 뛰어난 반면, VOC를 사용하고 있어서, 항공 수송이나 보관 등의 취급에 있어서는 유기 용제나 위험물로서의 제약이 있어, 특히 해외 수송비가 높은 문제가 있었다.
그래서 이번, 「HIREC 100」과 동등한 초발수 성능을 유지하면서, 이러한 제약을 받지 않토록, VOC를 아주 줄인 수성의 「HIREC 300-W」를 개발해, 제공을 개시하게 되었습니다.
「HIREC 300-W」는 초발수 재료 HIREC 시리즈의 특징인 물의 초기 접촉각 150도 이상인 초발수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HIREC 100」과 동등한 셀프 클리닝 기능에 의해, 옥외에서도 약 3년간은 접촉각이 140도 이상을 유지하는 것 외에 다른 곳에서 찾아볼 수 없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발수 재료 HIREC 시리즈의 뛰어난 성능은 그대로, VOC를 거의 포함하지 않고, 사람과 환경 친화적인 수성 재료로서, 고객의 설비를 수막이나 설빙으로부터 지킵니다.